Google에서 이 항목을 +1하려면 여기를 클릭하세요.

┃워킹 데드 (Walking Dead, 2010) 시즌1


제가 좀비물을 보게 될 줄이야......ㅋㅋㅋ
요새 인기를 한창 몰고 있는 미드 워킹 데드에 관해 글을 써보고자 합니다.

시간이 남아서 추천 미드를 검색하다가 내눈에 띄인것이 바로 워킹데드. 처음에는 좀비가 나온다해서 전혀 관심이 없었기 때문에 재미있다고 해도 전혀 보지 않을거라고 생각했지만, 순위가 너무 높길래 아.... 재밌는 거구나 해서 첫화를 보게 되었습니다. 사실 좀비 같은거 전혀 무섭거나 역겨워 하지 않습니다. 그냥 좀비에 대해서 무지하고 관심이 없었나봐요.

간단히 소개 하자면, 갑자기 전염병이 돌아서 전세계에 있는 사람들이 감염이 됩니다. 자세히 말하자면 몇몇의 감염자들이 좀비가 되어서 다른 사람들을 잡아 먹고 잡아 먹힌 사람들이 또 좀비가 되는거죠. 결국엔 몇몇 사람만 남게되는데 그사람들이 살아 남기위해 애쓰는 그런 이야기를 그린 드라마 입니다.

자극적인 소재, 스토리 전개의 자연스러움, 다음 내용이 궁금해 지는 스토리 전개 때문에 몰입도가 뛰어나다고 보시면 됩니다. 첫화를 보고 다음화를 자연스럽게 보게 되었습니다.



1. 소개
 - 작은 마을에 가득한 좀비들과의 사투를 그린 드라마입니다.
 - 총 6부작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2. 인물 소개


주인공인 릭 그라임스입니다. 본명은 앤드류 링컨(Andrew Lincoln). 1화에서 총을 맞고 병원에 입원해있는데, 그 사이에 모든 많은 사람들이 좀비화가 되었습니다. 주변을 떠돌다가 가족들이 있을 것 같은 단서를 잡고 찾아다니다가 찾습니다. 성격은 차분하고 책임감이 강합니다. 아내를 사랑하고 가족을 사랑하고 남을 배려 할 줄 아는 사람입니다.


주인공의 아내 로리 그라임스입니다. 본명은 사라 웨인 콜리스(Sarah Wayne Callies). 남편의 친구와 바람 맞을 뻔 합니다. 남편의 친구가 남편이 죽었다고 했거든요. 아무도 남지 않은 상황에서 의지할 사람은 남편의 친구밖에 없어서 저라도 조금은 이해가 가네요.


주인공의 친구 셰인 월시입니다. 본명은 존 번탈(Jon Bernthal). 병원에 실려있는 친구를 구하러 갔지만 친구의 맥박은 뛰지 않았고 자신은 친구가 죽은 줄만 알고 살아가고 있습니다. 그때 친구의 아내와 잠깐의 사랑을 나누지만 조만간 나타나는 친구를 보고 그 친구를 살짝 미워하기도 합니다.


와 요즘 미국 드라마에서 한국을 알리는 사람들이 많죠? LOST의 김윤진, 플래시 포워드의 존 조, 여기 워킹 데드의 스티븐 연! 로스트는 초반에 많은 사랑을 받았지만 점차 소개의 고갈로 시청률 하락.... 시즌6에 마감이 되었습니다. 시즌6까지 살아 남아 한국을 알린 김윤진 정말 대단합니다. 플래시 포워드에서 존 조는 한국계 할리우드 스타입니다. 여기에서도 한국인으로 나와서 한국을 많이 알렸죠.

여기 워킹 데드의 스티븐 연도 한국인으로 나옵니다. 이름은 글렌으로 나옵니다. 본명은 스티븐 연(Steven Yeun). 등장인물들과 협력해서 많은 도움을 주죠.


이장면에서 저기 나오는 등장인물이 스티븐 연에게 "You got some balls for a chinaman. 중국인 치고는 똑똑한데?" 라고 말하자 스티븐이 "I'm Korean. 나 한국사람이거든." 이라고 합니다. 음.... 한국인으로써 자부심을 느낀 장면입니다ㅋㅋㅋㅋ

한국계인으로써 많이 한국을 알려 줬으면 합니다. 빅뱅 이론에도 섭외가 되서 깜짝 출연도 하셨습니다.


암튼 귀엽게 생겼네요. 많은 사랑 받았으면 합니다.

3. 스크린 샷


친구가 죽었음을 확인하는 셰인


병원 밖을 나와보니 폐허가 됬네요.


집에 찾아 갔지만 가족들이 사진을 들고간것을 알고 가족이 살아있음을 믿고 가족을 찾아 떠나는 모습.


가는 도중에 소녀 좀비의 습격.


가다가 좀비떼의 습격.


가족 상봉.


잃어 버린 무기를 찾으러 가다 만난 좀비들.




동료중 한명이 좀비에게 먹히는 장면.

뭐, 징그러운거 너무 싫어 하시는 분들은 못보시겠습니다. 하지만, 저에겐 신선한 소재여서 재밌게 봤습니다. 한번 보시길 추천합니다.

2011년에 조만간 곧 시즌2가 방영될 예정입니다.

출처 : http://www.amctv.com, http://www.cbs.com
  • ㅠㅠ....왠지 요즘따라 좀비영화나 드라마,만화가 많아진거 같아요..;;
    잔인한건 잘 보진 못하지만..ㅠ
    추천 미드라니.ㅋ 다음에 남친이랑 함께 봐야겠어요.ㅋㅋ

    • 요즘에좀비가대세인듯해요....ㅋㅋ남친이랑보면남친이정말좋아할거같네요!ㅋㅋ

  • 하하 워킹데드 정말재미있습니다 강추강추 한번보시길..^

    • 재밌습니다^^ 긴장감도 있고 흡입력도 있고.... 시즌2가 조금 늦을것 같아서 조금 아쉽긴 한데....ㅋㅋ

글을 작성하고, 왼쪽의 Submit 버튼을 눌러 주세요.